본문 바로가기

맛보고/제품

저렴한 가성비 스페인 와인 CU편의점 '음(mmm) 레드 블렌드' 가격/맛/후기

728x90

 

갑자기 잘 못 마시는 와인이 땡길 때가 있다. (저번에 싫어하는 막걸리가 땡겼던 것 처럼)

하치만 와인은 나는 좋아하는데 와인이 나를 싫어하는 것 뿐... 땡기는 빈도수는 막걸리 보다 훨씬 잦다.

 

오늘은 CU 편의점에서 구매해본 와인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저번에 혼술로 적당했던 와인 3종도 스페인산 이었는데 스페인 와인이 대체적으로 높은 접근성을 위해 저렴하게 제작생산 되는 것 같다. 

https://univus-k.tistory.com/387

 

혼술로 좋은 1인용 미니 와인 3종, GS편의점 '발데파블로 상그리아(Valdepablo Sangria)'

오늘은 지난번 편의점에서 구매해 본 미니 와인 3종 중에 또 한 가지였던 샹그리아를 마시고 써보는 후기! 요새 좀 술을 자주 마시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 기분탓이겠지? 블로그에서도 술냄새가

univus-k.tistory.com

https://univus-k.tistory.com/384

 

혼술로 좋은 1인용 미니 와인 3종, GS편의점 '솔데뻬냐스 화이트(Soldepenas banco airen)'

기분이 매우 울적한 날이라서 혼술을 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날. 도저히 소주는 자신이 없어서 혼술 꿈나무의 주종은 '와인'으로 선택. 소주를 혼술로 시작한 다음엔 알콜중독자가 될 것 같다ㅋ

univus-k.tistory.com

 

이번에 산 와인은 음(mmm)이라는 와인인데 이름(m이 세개!) 뿐만 아니라 패키지도 귀엽다.

내가 구매한 건 레드 블렌드 타입, 구입처는 CU이고 가격은 6,900원이다.

현재 '음 프리미엄'을 구매하면 5,900원을 할인 중인 행사를 하고 있다. 한 병에 1,000원 임! 근데 혼자 살다보니 와인 두 병을 껴안고 있기가 버거워서 일단 저렴한 와인을 포스팅해볼까 싶어서 구매했다.

 

 

바로 비교는 어렵지만 프리미엄에 비해 병이 작아서 용량 또한 작은 줄 알았는데 어쨌거나 이것 역시 프리미엄 타입과 동일한 750ml 용량.

 

 

약간의 드라이함이 있고, 바디감도 있다고 쓰여있으며 부드러운 탄닌..(탄닌에 대해선 잘 모르는데 찾아보니 "아주 떫은 맛과 쓴맛을 주는 페놀 화합물"이라고 하니 부드럽게 쓴맛과 떫은맛이 있다는 이야기 인듯)

K-Food(ㅋㅋㅋㅋ뭔지는 모르겠으나.. 불고기 같은거겠지?), 돼지고기, 치킨, 피자, 치즈 등과 어울린다고 한다.

 

아 마시기 10분 전에 따놓는 건가 보다. (<먹고 나서 지금 읽어봄)

 

 

 

그리고 기타 정보.

원산지는 스페인이고 도수는 12%정도만 확인해본다. 드라이한 와인이라 그런가 도수가 낮지는 않은 편.

 

 

 

오프너가 없어서 돌려서 딸 수 있는 자취러에게는 엄청난 장점! (물론 나는 오프너 항시 구비)

근데 생각보다 빡빡하니 이것 역시 녹록지 않다.

아 참고로 같은 음 브랜드 프리미엄 타입은 오프너로 따야한다.

 

 

포크, 치즈와 어울린다니 한쪽에 치즈와 햄을 준비하고^0^ (바로 전날 간 와인바에서 남은 거 야무지게 처리하기)

한 잔 마셔보았다.

일단 끈덕하기 보다는 엄청 맑은 느낌의 와인.

 

맛은 솔직히 제 값 하는 정도ㅜㅜ

큰 기대는 안하는 게 좋은 것 같다. 와인을 잘 아는 것은 이지만 이 떫은 맛은 저렴한 떫은 맛이라는 것은 나도 알 것 같음..

 

일반 용량 750ml에 6,000원 대면 그래도 저렴하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으니 딱 기분내기 좋은 와인이다. 마시면 당연히 살짝의 취기도 돌아서 좋고. 반 병 마셨으나 머리가 아프다던지 하는 숙취도 없어서 좋았다.

 

처음에 구매해서 마셨을 때는 언니도 와인은 잘 모르는 편인데 언니는 그냥 저냥 괜찮았다고 한다.

나처럼 와인은 잘 모르는데 뭔가 와인은 마시고 싶고, 괜찮은 와인 사기엔 지갑 사정이 여의치 않을 때 좋은 와인.

(그렇게 재구매 해서 마시고 난 다음 쓴 포스팅임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