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정거장/daily fitness

[19.01.07] 하루 세끼 식단 일기/운동

728x90

 

 

클린하게 먹자고 하는데 얼마전에 마마무 솔라 브이로그 보고서 충격쓰....2kg가 빠지는 3일 다이어트 식단 하는데, 뺄 살이 어디있다고 또 다이어트를 하는지. 46kg에서 44kg로 빠지는 다이어트 식단이었다. 와 보고서 다시 의욕을 가져볼까 했는데 막상 더 전의를 상실하게 되는 ㅋㅋㅋㅋㅋㅋㅋ

솔라 식단은 엄청 라이트 했는데, 나도 그렇게 좀 더 빡세개 해야하는 걸까 고민 중이다. 그래도 슬릭하는 중에는 그렇게 라이트하게 먹으면 오히려 지적 받을 것 같음....이라고 변명해본다 ㅋㅋㅋㅋㅋ

 


07일 아침 식사 (역시나 기상 늦음)


삶은 계란 1개, 삶은 고구마 중형 1/3 분량, 사과 반 개

 

칼로리는 190kcal
지방 5.49/ 탄수화물 28.43 / 단백질  7.48

 

오랜만에 사과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에(실은 솔라 다이어트 식단 아침을 보다가 먹어야겠다 싶어서 먹음ㅋㅋㅋㅋㅋ

엄청 배고프진 않아서 저렇게만 먹고 끝.

근데 입이 심심했다. 이것은 가짜 식욕ㅇㅇ

 

 

 

 

07일 점심 식사

 

홈메이드 프리타타 1인분, 삶은 고구마 1/3 분량

 

칼로리는 381kcal
지방 11.35/ 탄수화물 56.8 / 단백질  13.27

 

몇 일 전에 집에 방문했던 어무니께서 시금치를 두고 가셨다. 시금치만 두고 떠난 그녀.... 집에 있는 재료들로 충분히 프리타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계란과 닭가슴살 그리고 시금치, 방울토마토, 양파, 마늘 약간 넣고 프리타타를 만들었다. 간은 치즈로!

오 꽤 맛있었다. 아직도 닭가슴살이 질리지는 않았지만 만약 질린다면 이거를 종종 해먹어도 좋을 것 같다!

고구마는 대형 1/3분량 이었지만 먹다가 배불러서 저기서 반만 먹었다^0^

 

 

 

07일 간식

 

간식으로 대락 초콜릿 소량 흡입. 달달한게 땡기네 그려.

 

칼로리는 110kcal
지방 6.08 / 탄수화물 12.18 / 단백질  1.57

 

 

 

07일 저녁 식사

 

대봉 감 1개

 

칼로리는 3118kcal
지방 0.32 / 탄수화물 31.23 / 단백질  0.97

 

달달한 과일만 먹는게 안좋은 걸 알면서도 너무 오래 방치되어 있어서 결국 먹었다. 몇 달은 밖에 방치 되어 있던 대봉감. 말랑하기 전에 가지고 왔는데 어느새 말랑을 넘어 곰팡이가 필 정도.

평소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아서 잘 안먹기는 한데, 남은 음식 먹는 엄마의 마음으로....(집안일 하는 사람의 숙명

역시 탄수화물이 꽤 높은 편이다.

그래도 실은 솔라 다이어트 식단 브이로그에서 점심으로 먹은 감을 보고서 왠지 살빠질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때문에 섭취한 것도 없지 않아 있음.....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는 배가 안고파서 저게 끝.

 

 

07일 총 칼로리 799kcal
지방 23.24 / 탄수 128.64 / 단백질 23.29

 

와 역시나 신경을 약간 덜 썼더니 칼로리는 낮아도 탄수화물이 꽤 높은 식단이었다 ㅎㄷㄷ....

기초대사량이 낮아서 단백질을 좀 잘 챙겨야 하긴 하는데. 정말 프로틴을 구매할까 싶다.

 

 


운동일기

 

 

 

운동미션 캡쳐화면ㅋㅋㅋㅋㅋㅋㅋ

화요일 운동은 타바타

다행히 층간소음 적은 동작들로 이루어져서 동작을 제대로 할 수 있었다.

사이드런지

다운독토터치

쿼드푸쉬업

푸쉬업숄더터치

 

팔을 뿌개는 날이었나 보다....

대략 9분 간 진행된 타바타인데, 1번 반복으로는 살짝 부족해서 3번 반복해주었다.

팔에 힘이 없는 편이라서 푸쉬업을 계속 하는데에는 무리가 있어서 2번 째 세트에서만 푸쉬업 두가지를 크런치와 트위스트 플랭크로 바꾸어 실시했다. 그래도 최대한 주어진 미션으로 하고 싶어서 마지막 세트는 다시 푸쉬업으로 진행!

 

 

스트레칭 5분+영상 세 번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