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정거장/daily fitness

[19.12.23] 하루 세끼 식단 일기/운동

728x90

<여섯 번째 식단일기>

 

두 번째 주가 시작되었다!

그런데 이번주의 복병은 크리스마스이브와 크리스마스. 다음주는 연말이 껴있네...

크리스마스에 딱히 이벤트를 잡아놓은 건 없는데 그래도 없는 만큼 그냥 지나치기 허한법(무슨법이지...?) 최대한 라이트하게 먹어보긴 하겠지만 성탄절이니만큼 먹는데 스트레스는 받지 말아야지.

 

(허리에 아직 파스 붙이면서 운동도 못하는 주제에 맛있게 먹겠다며....^0^


아침 겸 점심 식사 (기상 늦음)
삶은 계란 1개, 두유 1개(190ml), 바나나 1개 

 

칼로리는 302kcal
지방 11.67 / 탄수화물 38.51 / 단백질 13.06

 

 

 

보시다시피 바나나가 많이 익어서 빨리 먹어야 되는데 바나나가 생각보다 당이 많고 탄수화물 함량도 높아가지구 잘못먹으면 지적 받기 제일 쉬운 아이템이다 ㅜㅜ 괜히 주렁주렁 달려있는 걸 사가지구....

바나나 보관법 같은거라도 찾아봐야겠다.

 

 

간식
삶은 계란 1개, 귤 2개

 

칼로리는 147kcal
지방 5.5 / 탄수화물 18.35 / 단백질 7.52

 

 

역시나 귤도 위험한 간식.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당이 많은 과일은 좋은 영양소가 되기 어렵다ㅜㅜ 과일 많이 먹어야 좋은건 줄 알았는데 자라서 관리를 해야하니 까다로운 것 투성.

당이 많긴 많은게, 시골 보건소에 겨울에 제일 많은 환자가 당수치가 높아서 오는 어르신 들이라고 한다. 이유는 귤 과다 섭취.... 겨울에 가장 만만한 과일이 귤이다 보니 그런 것 같다.

 

계란도 1개로는 모자르다는 지적. 역시 한 끼에 계란 3개는 먹어줘야한다.........지만 진짜 어려움

 

 

저녁
고온어다이어트 미트볼&퀴노아영양밥 1회분, 토달볶 1회분 (방울토마토 6개 분량 + 계란 1.5개 분량)

 

칼로리는 147kcal
지방 5.5 / 탄수화물 18.35 / 단백질 7.52

 

토달볶에는 간은 따로 안하고 기름은 최소화.

1.5개라는 이상한 분량은 어무니가 보내주시는 백봉오골계 알 때문. 계란 1개와 오골계알 1개를 넣었는데 오골계 알이 무지 작다 ㅋㅋㅋㅋㅋ 500원 동전 보다 살짝 큰 지름 ㅋㅋㅋㅋㅋㅋ

 

식단 하니까 냉동보관 해둔 고온어밀 도시락이 유용하다. 영양성분도 첨부해서 올렸더니 식단내용도 통과!

오랜만에 먹는 미트볼....크고 맛있당^0^ 확실히 어묵 보다 나음....

미트볼 맛집 고온어도시락 현미밥식단 시즌3 세 번째 '미트볼&퀴노아영양밥' 포스팅은 여기로 ↓

https://univus-k.tistory.com/184

 

고온어밀(GO ON A MEAL) 고온어도시락 현미밥식단 시즌3 세 번째 '미트볼&퀴노아영양밥'

포스팅들을 보면 덮어두고 먹고는 있지만 아직 저.... 다이어트는 ing 중입니다. ㅋㅋㅋㅋㅋ 말도 안되는 소리일 수는 있겠지만 그나마 마음 속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일말의 책임감이 있기에 이 정도인 거지 안 그..

univus-k.tistory.com

 

 

오늘 총 934kcal
지방 40.31 / 탄수 105.47 / 단백질 42.59

 

오늘 꽤 적게 먹었다. 지방만 좀 더 줄이면 좋을텐데 진심 어려움ㅇㅇ

 

 


운동일기

 

스트레칭 포함한 요가동작- 단다사나(파스치모타사나 A, B)와 마리챠사나 A,B 30분

 

 

언니가 요가를 하다보니 슬릭프로젝트 신청하기 전에 굳은 몸을 좀 풀려고 몇일 도와달라고 했더니 알려준 요가 동작 중에 있던 것. 되게 반갑다^0^

허리가 아직 안 좋아서 무리한 무산소운동은 힘들 것 같았는데 매주 월요일은 이렇게 스트레칭 위주인 요가 동작이 운동미션인 듯 하다. 다행이다. 오늘까지는 미션 성공. 오랜시간 하기는 무리였지만 30분 채워서 몸풀어 주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yogajournal.com/

참고로 올려 보는 마리챠사나 동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