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정거장/daily fitness

슬릭 프로젝트 시즌3 8기 두 번째 수업 (19.12.14-20.01.12)

728x90

 

 

오늘은 지난주 토요일 12시에 있었던 슬릭 프로젝트 슬릭바디 Lv1 두 번째 시간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한다!

원래 나는 공덕캠프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주말 일정이 약간 변경되어서 서울에서 들을 수가 없었던 상황이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 서울 올라오는 길에 있는 수원지점에 같은 시간에 수업이 있길래 교차수강을 신청했더니 된다고 하셨다.

 

그렇다 슬릭프로젝트는 교차수강이 가능하다.

슬릭바디, 슬릭밸런스, 웨이트 수업들이 있는데, 슬릭 바디나 슬릭 밸런스 수업 듣는 사람들이 갑자기 웨이트 수업을 듣는 건 운동 초보라면 무리가 있어도 일단 수업들을 아무거나 변경해서 듣는 거는 본인만 가능하다면 상관없다.

아무튼 나는 슬릭바디 Lv1에서 다른 슬릭바디 Lv1으로 수업 시간, 지점만 변경해서 듣는거라 무리 없이 지금 캠프의 코치님께 미리 말씀드린 후 교차수강을 하기로 했다. 

 

 

 

당일 12시 수원에 위치한 헬스장으로 고고!

항상 느끼는 거지만 처음 방문은 매우 어색하고 뻘쭘할 수가 없다.... 누가 딱히 안내해주는 게 아니기 때문에, 난 심지어 헬스를 별로 안좋아해서 어렸을 때 한 번 가고 처음 가기 시작한 헬스장이라서 신발장에다가 짐 우겨넣다가 탈의실 찾아서 짐 넣는 바보같은 상황도 벌어진다^0^

 

 

한 번 또 해봤다고 처음 간 곳이다 보니 괜히 낯설고 정신없어서 헬스장 사진도 따로 못찍고, 이 날 수업 내용도 따로 기록을 안해두었다. 휴.....

 

 

역시나 운동 끝나고 인증샷은 야무지게!


 

기억에 따라서 수업 내용을 적어보자면, 일단 이 곳에서는 먼저 가볍게 러닝을 했다. 뱅뱅 돌면서 어깨도 풀고 가볍게 목도 돌리고.

가뜩이나 허리가 안 좋아서 수업을 들을까 말까 고민까지 했었는데, 캠프 코치님께 물어보니 내 증상에 맞게 동작을 바꿔주실 수도 있다고 하시기에(빠지라는 말은 없었다^^) 수업에 참석한거였는데 하필 이 날 운동화 바닥이 엄청 미끄러워서 허리에 굳이 무리를 줌... 

어째저째 안 넘어지고 꽤 많이 돌았음.

 

그리고 저번 시간에 배운 스쿼트동작으로 왔다갔다 이동하기.

스쿼트로 이동했다가, 하프버피로 이동했다가, 암워킹으로도 이동했다가.... 전신을 쓰면서 왔다리 갔다리하기!

 

 

본격적인 수업으로 들어가기!

 

일단 스쿼트 복습!

 

그리고 스쿼트와 런지를 합쳐서 해보았다. 스쿼트 한 번, 오른발 런지 한 번, 스쿼트 한 번, 왼발 런지 한 번이 한세트^0^ 꽤 먼 여정이었다. 안 끝나......

그리고 덤벨(2kg)을 들고 위 동작을 반복해보기. 허리가 너무 안 좋아서 덤벨 들고 해보다가 나는 결국 내려놓고 하기로 했다. 남자들은 4-8kg까지 들고 함!! 허리만 괜찮으면 나도 잘 할 수 있는데 괜히 아쉬웠다.

 

다음은 푸시업푸시업 숄더터치!

허리에 엄청 무리가 갈 것 같았는데, 나쁘지 않아서 나름 열심히 했다.

 

그 다음은 보수볼을 이용해서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들어올리는 동작(적혀 있었는데 기록을 못해 두어 이름을  까먹음 ㅜㅜ). 이것도 허리 강화하는 코어운동인 것 같은데 허리를 무리할 수가 없어서 안하려다가 얼결에 실행. 그룹 운동은 뺄 수가 없어서 일단 엄살은 절대 할 수가 없을 것 같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포스트 '헬스앤라이프'

보수볼은 필라테스 할 때도 써봤는데 하나 마련하고 싶은 도구이기도 하다.

 

 

그리고 마지막은 리버스플랭크였는데 복부 운동으로 변경!

1분 씩 복부운동 6개를 하는 6분 운동이라고 보면 된다. 크런치를 포함해서 간단한 동작의 복부운동 여섯가지였음.

그렇게 메인 운동은 마무리......끝난 줄 알았다. 밖으로 모이라고 해서 왜 모이지? 했는데 끝난게 아니였다......

 

 

 

WOD에 쓰여있는 동작을 2인 1조로 해서 3세트 실행하고 시간을 재서 좋은 성적의 사람들은 추가코인 획득 미션.

이번 미션은 이미 빠이빠이야...... 이럴수록 허리 아픈게 더 아쉬워지고(...)

코인 욕심이 없는 분을 용케 찾아내어 같이 실시했다ㅋㅋㅋㅋㅋㅋ 다시 말하지만 너무 죄송했다ㅜㅜ

그래도 둘이서 시간 재면서 하니까 설렁설렁 할 수가 없다. 그냥 허리고 뭐고 엄청 열심히 함.

 

 

그리고 수업은 드디어 끝!

 

감기+허리 콤보에 가기 전에 가지말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무사히 두 번째 수업을 끝낸 것 같아 다행이다.

그리고 허리를 잃었다. 파스 붙이고 잠>< 1주일 동안 개인 운동은 자제해서 허리 빨리 나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