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치+/취미

계절 지난 이불 바꾸기, 티몬에서 1+1+1 space packs 압축팩 구매/사용해 본 후기

728x90

어느 순간 부터 티몬에서 시간 대 마다 뜨는 딜을 구경하는게 소확행이 되었다. 전부 사지는 않을꺼면서 맨날 바뀌는 딜은 왜 구경하는 건지. 물론 살 때는 계속 산다. 티몬 구경하면서 (쓸데 없는)소비가 얼마나 늘었는지 모르겠다ㅋㅋㅋㅋ 물론 쓸모가 있어 보여서 사는 거지만 굳이 혹해서 사는게 충동 구매니. 

 

오늘은 여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지금, 옷방 공간 확보와 수납을 조금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이불을 보관할 수 있는 압축팩 구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예전에 산 압축팩이 있었는데 그건 너무 오래되서 지퍼백 달린 부분도 잘 안잠기고 심지어 뚜껑도 없다. 그래서 이번에 새걸로 사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하려고 티몬에서 찾아보았다.

 

 

이번에 구매한 티몬딜 '압축팩'

 

티몬에서 검색해보니 역시 다양한 압축팩 종류들이 있었음. 일단 가격비교를 해서 선택해 본 제품은 1+1+1 압축팩이 2,900원이라고 하는데 역시 전 제품이 1+1+1은 아니었고 제일 작은 소 사이즈가 1+1+1이었다. 옵션 3개 이상 구매하면 진공압축기를 주는게 제일 좋았다. 청소기를 이용해서 압축을 시키는건데 얼마 전 바꾼 청소기는 그 진공관이 있는게 아니라 일체형이어서 사용이 불가했다. 그래서 때마침 필요했던 진공압축기. 

 

나는 일단 이불을 보관할 수 있는 특대 사이즈(1+1), 그리고 기타 의류도 보관 하기 위해 대 사이즈, 중사이즈도 구매했다. 총 압축팩 6개와 사은품 진공압축기를 포함하여 8,700원에 구매.

 

 

SPACE PACKS 압축팩

 

배송은 꽤 빨리 왔다. 압축팩은 어떻게 쓰는 건지 자세히는 모르지만 생긴걸 보면 튜브에 바람 넣는 펌프처럼 생긴게 그렇게 하면 될 것 같아 보였음. 

특대 사이즈는 130*90cm, 대 사이즈는 80*110cm, 중사이즈는 70*100cm. (구매는 안했지만 소형 사이즈는 50*60cm였다.) 설명에 따르면 특대 사이즈는 두꺼운 이불, 대형은 얇은 이불이나 겨울점퍼, 중형사이즈는 두꺼운 소재 옷, 배게를 보관하기 용이하다고 나와있다. 

 

일단 바꾸고 아직 집어넣지 않은 이불과 추가 겨울이불이 오늘 보관 대상.

 

압축팩 특대 사이즈(130*90cm)

특대 사이즈를 다 펼쳐놓고 진공 압축기와 비교해 보았다. 확실히 대형이긴 했다. 두꺼운 이불 하나와 여름 이불 세트를 개서 집어넣으니 알맞게 잘 들어갔다. 압축팩을 구매하면 오른쪽 사진에 하얀 플라스틱 클립을 같이 동봉해 주는데, 지퍼백을 수월하게 닫을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었다. 끼워서 그냥 클립만 끝쪽으로 닫아주면 쉽게 닫힌다. 그 전에 오래된 압축팩은 닳기도 엄청 닳아서 저 지퍼백을 손으로 오므려 닫기도 힘들었는데 저 클립이 압축팩 주문했을 때 가장 만족스러웠던 아이템ㅋㅋㅋㅋㅋ

 

 

 

압축기와 분홍색 마개부분을 돌려 끼운다.

 

분홍색 입구 부분과 압축기를 돌려서 끼워준 후 본능적으로(?) 펌프질을 해주면 공기가 빠지면서 진공 압축이 된다. 생각보다 압축팩 소재가 얇은 비닐 느낌이어서 너무 세개 다루면 찢어질 것 같으니 주의. 저렴하게 구매했으니까 그 점은 뭐 감안해야 할 것 같음.

 

 

 

2-3분 펌프질과 8분 가량 펌프질 한 상태

 

그렇게 압축기를 조심스럽고 신나게 눌러보다 보면 두께가 진짜 개미만큼씩 줄어든다. 5분 정도 펌프질 할때는 이게 공기가 빠지는지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 팔에 힘은 엄청 들어가는데 변화가 그 정도로 없어보인다. 그러나 사진을 찍고 나보니 줄어드는 차이는 약간 있다. 압축이 끝나면 마개로 분홍 입구를 닫아주면 된다.

 

 

 

펌프질 사용 전 후 비교

티나지 않은 자신과의 싸움 후. 전과 후를 사진으로 비교해보니 나름 차이가 있다. 티몬 상품 설명 사진을 보니 확실히 조금 더 압축할 수 있기는 한데 일단 저정도로 마무리 해보았음. 압축기도 뜨거워지기도 했고. 그러나 진공관이 있는 청소기가 있다면 꼭 그걸로 압축을 하는걸 매우 추천한다. 안 그러면 10-15분 정도 고독하게 펌프질을 해야 그나마 좀 압축이 된다. 

 

다음에 한번 더 사용할 때 혹시나 더 드라마틱해지면 추가로 사진을 첨부해보는 걸로!

티몬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진공압축기를 사용해) 압축팩. 나름 성공적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