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고/제품

오랜만에 먹어도 맛있는 추억의 과자 '해태 칸츄리콘 콘버터맛' 가격/칼로리/맛

728x90

 

오늘 내돈내산으로 먹어본 과자는 GS25에서 구매한 해태 '칸츄리콘'

정확히는 NEW 칸츄리콘이었는데,

어릴때 많이 먹었던 칸츄리콘.. 이제는 어느덧 추억의 과자가 되어서 NEW가 붙은 ㅎㅎ

 

중량은 70g에서 20g을 더해 총 90g의 혜자롭고 묵직한 양..

맛은 콘버터 맛으로 구매했는데,

찾아보니 콘버터맛 말고도 초코범벅맛도 있는 것 같다.

 

나는 기본(?)인 것 같은 콘버터 맛으로 구매.

 

 

 

과자 밑에 달콤한 콘버터 맛이라고 적혀져 있는것 조차 레트로한..

그렇게 예전이냐고!! 아닌것 같은데 ㅜㅜㅋㅋㅋㅋㅋㅋ

희망소비자가격까지 야무지게 쓰여져 있다.

가격은 전혀 레트로하지 않은 1500원..

한 때 500원으로 동결되서 꽤 오래 갔던 기억이...(그만)

 

뒷면에도 가격이 쓰여져 있었는데,

이렇게 과자에 가격이 쓰여져 있는게 나는 좋더라..

얼마전에는 가격이 또 한참 쓰여져 있었는데, 또 요새는 안보이다가.. 칸츄리콘에는 쓰여져 있네..??

 

알다가도 모를 가격의 세계(?)

 

원재료 및 영양정보 부분.

중량은 아까 말했듯이 90g

칼로리는 30g당 155kcal.

한봉지 다 먹으면 465kcal.

오 무게 때문인지 생각보다 엄청 높은 편은 아닌것 같은데..??(뭘 생각한건지?)

 

 

봉지를 열면 약간 달달하고 고소한(=예상 가능한) 콘버터 냄새가 올라오는데

그렇게 엄청 강한 편은 아니다.

(일단 봉지를 까기가 힘들어서 냄새를 맡을 힘조차 없었음 <tmi...)

 

 

시즈닝이 많이 붙어있는 편은 아닌데, 그래도 전체적으로 골고루 콘버터 맛이 난다.

근데 맛 자체가 강한편이 아니라 그냥 고소한 옥수수과자임.

 

정확히 은은한 꼬깔콘맛이랄까?

맛도 은은하고 식감도 훨씬 포슬파삭한 꼬깔콘 군옥수수맛?

 

 

콘버터라고 했으나 요즘 엄청 유행하는 콘소메 맛까지는 아니고, 위에 말한것 처럼 꼬깔콘 군옥수수맛 정도의 달달고소한 옥수수과자라고 보면 된다.

꼬깔콘 보다는 파삭푸수수스르를한 식감이 좀 많이 두드러진달까?

예전에 칸츄리콘이 어땠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는데(...) 무튼 단맛이 좀 업그레이드 된 것 같기도 하다.

 

적극적인 포장지 디자인과 다르게 자극적인 맛이 은근히 덜하고 엄청 특색있는 맛은 아니지만

부담 없어서 계속 들어가니 주의해야 함.

 

게다가 양이 많은 것도 좀 장점인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