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고/다이어트 식품

내돈내산 망넛이네의 '찹싸루니-참쑥' NO밀가루, NO우유, NO계란, NO버터 비건빵

728x90

 

찹싸루니 오늘 소개할 맛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그래서 두 개나 구매한!! 참쑥!!

생각해보면 할매 입맛이라고 하지만 그 중에서도 흑임자의 고소한 맛 보다 쑥의 쌉쌀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것 같다. 볶음콩은 고소하고 쌉쌀하니까 그 사이!ㅋㅋㅋㅋㅋ

(나의 취향 순위: 흑임자<<<인절미<<<쑥)

쑥맛 자체를 제일 좋아하니까 이 찹싸루니 참쑥은 맛이 없을리가 없고 맛이 없으면 안되는 것이다 (비장)

두 개나 샀다고... 맛이 없으면 안돼.....

 

같은 쑥 계열이지만 색부터 스프레드 종류까지 다른(?) 찹싸루니-인진쑥 맛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

https://univus-k.tistory.com/308

 

내돈내산 망넛이네의 '찹싸루니-인진쑥' NO밀가루, NO우유, NO계란, NO버터 비건빵

지난 번에 산 망넛이네 찹싸루니 그 두번째 포스팅은 '인진쑥' 원래는 두번째 맛으로 땡겼던 건 흑임자였는데, 이 날 실은 곁들여 먹을 무언가가 있어서... 그게 바로 투게더 아이스크림 흑임자 맛이라 (이럴 거면..

univus-k.tistory.com

 

 

 

아무튼 오늘 산 참쑥은 참쑥 빵 + 참쑥 스프레드 의 조합.
그래서 쌉쌀하고 진한 참쑥의 향과 은근한 달콤함이 있다는 설명. 과연 참쑥 빵과 인진쑥 빵의 차이도 있을지 궁금하다. 그리고 쑥 스프레드도 기대해볼 만한 포인트!

오늘 먹을 찹싸루니-참쑥은 저번 포스팅에도 말했다시피 광고에서 본 것 처럼 렌지에 한 번 돌려 스프레드가 꾸덕하게 흐르는 비주얼을 구경할 수 있도록 조리해보려고 한다!

 

일단 냉동고에서 갓꺼낸 찹싸루니-참쑥. 인진쑥 찹싸루니는 인진쑥가루가 7%라면 참쑥 찹싸루니는 참쑥가루가 동량인 7%. 

 

 

크게 다르지 않고 주 재료인 달성참쑥가루가 좀 더 두드러져 보이는 원재료 부분.

 

 

인진쑥이랑 비교해서 보다가 거기엔 또 안보이는 원재료 하나가 눈에 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뭔지? 하다 그냥 평소처럼 그냥 넘어가려고 했....다가 그냥 한번 찾아봄 ㅎㅎ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변활동 원활”, “식후혈당상승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의 기능성으로 인정되었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서의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전분을 가열하여 얻은 배소덱스트린을 α-아밀라아제(α-amylase, Bacillus subtilis 또는 Bacillus licheniformis 유래) 및 아밀로글루코시다아제(amyloglucosidase, Aspergillus niger 유래)로 효소분해하고 정제한 것 중 난소화성 성분을 분획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한 것을 말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2011.)

 

 

요약하면 쾌변에 도움이 되고, 혈당을 높이는 걸 막아주며 혈중 중성지질을 개선해주는 건강기능 식품으로 옥수수전분을 가열하고 정제해서 나오는 원료라는 것 같다.

 

 

 

 

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찾아보다가 너무 지체한 것 같아서 다 건너 뛰고 봉지에서 꺼내 바로 렌지에 30초 돌려주었다.

역시 렌지에 돌리니 가운데 스프레드가 광고에 나오는 비주얼처럼 녹진하게 녹았다.

 

 

역시나 찹싸루니를 먹을 때는 늘 그 자리. 우리집 베란다^0^ (테라스이길 포기....)

날이 근데 부쩍 추워져서 금세 헤치우고 자리를 뜨긴 했지만, 한낮에 볕은 엄청 잘 들어서 사진에도 볕이 참 잘들었다(...)

 

 

반 띵한 참쑥 찹싸루니!

딱 원하던 비주얼 처럼 스프레드가 잘 묻어난다. 오... 뭉쳐서 굳어있는 상태가 아니라 빵에 묻어나니까 확실히 덜 적어보인다 ㅋㅋㅋㅋㅋ 그냥 빵에 발린 쨈 느낌이 잘 난다.

 

맛은 내가 기대한 정도의 쌉쌀 달콤한.... 아니 달콤 쌉쌀한 쑥디저트 맛!

근데 빵이 약간 심심한 것 같기도?? 진하기는 확실히 인진쑥 빵이 훨씬 진하다. 향이 진하고 대신에 쌉싸름함도 훨씬 진하다. 그래서 그런지 참쑥빵이 약간 심심한 느낌?

 

쑥스프레드는 역시 맛있다. 생각보다도 달달하고 맛있음. 그래서 그런지 다시 한 번 이것은 다이어트 빵이 아니구나... 정신을 차리게 된다^0^ 

 

 

 

 

30초 돌리고 나니 한 40초 이상도 괜찮을 것 같다. 빵은 그냥 실온 상태의 온도고, 스프레드는 약간 미지근해서 빵이랑 스프레드 모두 뜨겁게 녹여먹는 내 스타일에는 더 돌려도 좋을 것 같다!! 

다크초코칩 새로 사면 그건 50초 정도 꼭 돌려먹어야지^0^

 

 

근데 확실히 초코 빵 말고 이런 고소하고 쌉쌀한 빵은 렌지에 돌려 녹여먹는 것 보다는 실온상태로 해동해서 쫄깃하게 먹는 게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다. 

렌지에 돌리니 쫀득한 찹싸루니의 매력인 식감이 좀 줄어들긴 하다. 그래서 그런지 본능적으로 초코맛에만 좀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듦.

 

아무튼 딱 생각했던 그 맛 그대로의 쑥 빵 맛이라서 쑥 디저트 좋아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입맛에 잘 맞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