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고/제품

봄 날에 어울리는 딸기맛 등장, 씨유CU ‘쫀득한 마카롱’ 시즌 한정판

728x90

 

 

저번 포스팅에서 딸기맛이 있는데 못먹어봤다고 했던 아쉬움이 너무 컸는지 술에 취해(?) 발견하자마자 덥썩 구매한 CU ‘쫀득한마카롱’ 딸기맛! 오리지널도 있었는데 일단 궁금한 맛 부터 먹어보는게 먹로거의 예의지...


편의점 디저트로 나온 마카롱이란걸 감안해 가성비로는 강추했던 ‘쫀득한마카롱’ 오리지널 포스팅은 여기에!

https://univus-k.tistory.com/280

 

아직 안 먹어봤다면 한 번쯤 먹어보는 걸 추천! CU 쫀득한마카롱

오늘은 벼르고 벼르던 간식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벼르던 게 최근에 왜 이렇게 많냐면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잘 안해서 그동안 못했던 제품이나 식당들을 하나씩 풀고 있기 때문) 아무튼 예전에 한 번 사먹고 너..

univus-k.tistory.com

 

 

아무튼 구매해 온 쫀득한마카롱-시즌 한정판 가격은 이것 역시 3,200원. 봄 시즌에 단종 되기 전에 구매해서 다행이다^0^ 오리지널이 내가 먹었을 때 꽤 괜찮았어서 먹기 전에 기대가 자꾸 됐다. 기대하면 실망이 커져서 안되는데...

 

핑쿠핑쿠한 이불 위 너무 잘 어울리는 마카롱 세개. 원래는 이불에서 먹으면 안 되는데 술 마시고 와서 만사가 귀찮은 상태로 반 누워서 먹을 준비!
술 마시고 바로 먹는 디저트는 왜 이렇게 꿀맛인지....

칼로리는 335kcal. 290칼로리 정도 였던 오리지널 맛 보다 40칼로리 가량 더 높은 시즌 한정판......시즌 한정이라 봐준다.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이고, 저번엔 넘어갔던 유통기한은 먹었던 날이 20일이었으니 길어봤자 이틀은 안되는 것 같다. 마카롱 꼬끄 때문인가 유통기한은 굉장히 짧은 편!

 

 

뚜껑을 열면 보이는 세 가지 마카롱! 세 가지라 하기는 약간 애매하긴 하다. 셋 다 딸기 맛이니...
아무튼 분홍분홍하니(이불까지) 비주얼은 봄 느낌 물씬나니 이쁘다.

처음껀 그냥 기본 처럼 생겼고 가운데는 크림을 괜히 예쁜 짤 깍지로 짠 느낌? 그리고 마지막은 크림에 딸기 분태가 붙어져있다.

 

첫번째 마카롱부터!!
가운데 안에 딸기쨈이 들어있는게 특징인 마카롱. 딸기쨈이 쨍해서 그런지 꼬끄도 셋 중 제일 짙은 분홍색!
맛은..... 인공적인 딸기맛?
솔직하게 오리지널을 괜찮게 먹어서 인지 약간 실망스러웠던 첫번째 마카롱!
오리지널에도 딸기 마카롱이 있었는데 크림 맛은 같은 것 같다. 그때도 인공적인 딸기쨈 맛이 난다고 했었는데ㅋㅋㅋㅋㅋㅋ
그런데 크림은 좀 더 얇아서 느끼한 맛은 덜했지만 대신에 쨈이 추가되서 그런지 그때보다 더 달다.

 

두번째로 짤깍지가 다른 상투과자 모양으로 크림이 짜져있는 마카롱.
맛은 첫번째에 쨈이 없는 맛. 나는 개인적으로 맛이 큰 차이 없는 것 같은데 같이 먹은 친구는 첫번째가 더 불량식품맛 같고 두번째가 살짝 더 나은 것 같다는데 아마 내 생각엔 단 맛을 부각시킨 쨈이 두번째엔 없어서 그런 것 같다.
쨈의 유무 말고는 큰 차이는 모르겠는 두 번째 마카롱!

 

 

이쯤되면 세번째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 와중...

비주얼로는 딸기 크런치가 붙어있는 게 차이를 보이는 마지막 마카롱!
쨈의 유무에 이어서 그냥 크런치의 유무가 다른점이지 않을까 먹어본 세번째 마카롱.
근데 뭔가가 다르다???
세번째는 확실히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맛이다! 좀 더 부드럽고 아이스크림 같은 느낌의 고급진 맛??
친구 역시 이게 제일 맛있다고 점점 갈수록 고급스러운 맛이라고 하는 걸 보면 이건 확실히 크림에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이럴거면 왜 세가지를 다 이 마카롱으로 통일하지 않았을까 의문....
생긴 걸로 보면 잼이 없는 2, 3번이 더 비슷한 맛일 것 같은데 확실히 1, 2번이랑 3번은 다른 맛이었다. 세번째 만에 추천할 만한게 나왔다.

다 먹어본 결과... 오리지널은 세가지 중에 두가지를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나머지 하나도 상향평준화 된 반면,
이 시즌 한정판 딸기 맛은 세가지 중에 두가지가 그냥 그래서 나머지 하나가 하향평준화가 되었다.
그래서 그런가 오리지널은 뭔가 괜찮다고 생각해 바로 추천하게 되는데 이건 추천할 정도는 까지는.....솔직히 살짝 애매하다.

 

딸기 맛을 다 먹고 난 후, 같이 사지 못한 오리지널이 아른거렸다. 내일 씨유가서 오리지널 사먹어야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