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정거장/daily fitness

슬릭 프로젝트 시즌4 1기 세 번째 수업 (20.02.01-20.02.29)

728x90

벌써 돌아온 슬릭 프로젝트 3주차 토요일! 이제 두 번만 더 수업을 들으면 시즌4 1기가 끝이 난다. 반환점을 돌게 되는 오늘 수업!

여러명이서 으쌰으쌰 운동을 하니까 확실히 재미도 있고 운동에 흥미가 생기는 요즘이다. 심지어는 과제로 하는 운동미션은 혼자하니까 하기가 싫은데, 나가서 여럿이서 그룹액티비티라도 할 때는 신나서 나간다. 물론 하고나면 힘들어서 괜히 갔다고 후회하긴 하지만....ㅋㅋㅋㅋ

 

 


 

이미 환급미션은 실패했지만 다이어트도 포기할거냐며 강하게 몰아부치는 우리 코치님....ㅎㄷㄷ

그래도 인바디를 재니까 저번주의 충격의 도가니에서 조금 벗어날 수 있게 근육량은 올라가고 체지방률은 낮아졌다. (중요한 건 아니지만 몸무게는 늘었다는 거....ㅜㅜ)

 

식단 조절이 너무 힘들다고 솔직하게 말하니 코치님께서 다정(?)하게 식단 조절하려고 너무 애쓰지 말라고 해주셨다. 대신 빡세게 운동하라면서.....ㅋㅋㅋㅋㅋㅋ

수업하는데 계속 내 쪽에만 오면 그렇게 움직이라고 소리치심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코치님의 짧은 조언을 듣고나니까 희한하게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었다. 내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가 마인드컨트롤이었는데... 너무 죄책감 가지면서까지 식단에 얽매이지 말라는 의미로 알아듣고 다시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게 리프레시 되었다.

 

 

리프레시 된 이 날 가장 처음 한 동작은 위에 있는 수업 커리큘럼이 아닌 웜업....

역시나 웜업이 제일 힘들다. 특히 러닝(센터를 돌든 제자리를 뛰든)은 나의 가장 취약점!! 이것도 하면 좀 느는 것 같던데, 러닝에 조금 관심을 가져봐야겠다.

 

웜업을 끝내고 드디어 시작한 수업.

거울에 쓰여져 있지만 잘 안보이는 이 날 수업 내용은

 

 

파트너 레그컬

브릿지

러시안트위스트

다운독 토터치

버드독(생략)

 

 

 

 

위 네가지 동작인데, 순서는 브릿지-러시안트위스트+다운독 토터치-파트너 레그컬 이었다.

 

브릿지부터 먼저 진행!

 

솔직히 브릿지는 이 슬릭 하기 전에 1년 동안 내 사랑을 듬뿍 받은 필라테스에서 내가 제일 싫어하는(반전) 동작이었다. 싫어할 만큼 질리도록 했으니 동작하는 건 크게 무리는 없었다. 

브릿지의 가장 핵심은 끊어주는 것!

등허리 척추를 최대한 끊어서 들어주고, 끊어서 내려주기! (꼬리뼈 부분이 특히 어려울 수 있으니 야무지게 집중하면서 끝까지 나눠주기)

 

위 사진처럼 한 다리씩 올려서도 브릿지 진행!

 

 

브릿지 후에

러시안트위스트+다운독 토터치는 두 가지 동작을 혼합하여 타바타 형식으로 진행.

좀 더 화끈한(?) 운동을 위해서 러시안트위스트는 아령을 들고 진행했다.

 

다운독 토터치는 다운독 동작에서 지탱하고 있던 한 팔을 다른 쪽 발에 터치를 해주고 다시 돌아오는 동작인데, 다운독 자세에서 멈춰서 진행하면 1도 운동이 안된다....

 

토터치 할 때만 다운독을 하고, 다시 돌아올 때는 하이플랭크 자세처럼 엉덩이를 내려줘야 힘이 들면서 운동이 된다는 점 참고!

 

 

그리고 짝을 지어서 진행한 파트너 레그컬!

엎드려서 다리 한쪽씩 들어서 엉덩이 쪽으로 땡겨오면, 파트너는 못가게 반대방향으로 당겨주는 동작!

뒷벅지에 힘이 탄탄하게 들어가나, 잘못하면 나처럼 종아리 알이 많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ㅜㅜ

 

 

 

 

수업이 모두 끝나면 언제나 처럼 WOD를 하러 나갑니다^0^

 

오늘 와드 칠판 못찍을 줄 알았는데, 같이 운동하는 친구가 찍었던거 전해받음!! 다행이다.

너무 고강도로 해서 뭘 했는지 하루면 잊어버리는 WOD 내용..... 이 날은,

 

 

1분동안 

스쿼트 30개

사이드 스텝 30개를 진행하고,

20초 휴식 후에

1분동안 

푸쉬업 15개,

하프버피 15개 or 풀버피 10개

 

 

 

 

를 총 1라운드로 치고 7라운드까지 진행하는 것. 하다가 진심 못하겠는 수준을 넘어서서 나중에는 영혼이 가출한 상태로 진행했다. 너무 힘들었는데, 희한하게도 끝나면 회복속도가 빨라져서 금새 운동할 수 있게 되는 요즘이다. 확실히 체력이 좋아진 것 같기는 하다. 

 

다행히 6라운드에서 진짜 더는 하기 싫었는데, 6라운드에서 딱 멈춰주셨다. 감사합니다..........정말요....

 

 

 

오늘도 빵긋 웃는 바글바글 스마일 샷으로 마무리!

 

반환점을 돌게된 시즌4 1기!

나머지 수업도 화이팅하고, 식단도 화이팅하고, 내 마인드도 화이팅해서 더 좋은 바디가 될 수 있도록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