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고/제품

건강한 맛! 보양식 간편식 추천 '진한 앵거스박 도가니탕'

728x90

날이 더워지면서 입맛도 잃어야 되는데 어째 점점 더 잘먹는 것 같다.

오늘도 다이어트는 ing 이지만 간편식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대신에 몸에 좋은 보양식으로.... 아 이게 다이어트에는 더 적인가??

 

외식을 좀 줄여보고자 얼마전에 언니가 스테이크를 세 팩 주문했었는데 감탄하면서 먹기에 바빠 정작 스테이크는 미처 사진을 하나도 못 찍고(블로거의 흔한 자세.txt) 대신 사은품으로 온 간편식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진한 앵거스박 도가니탕!

 

평소에 도가니탕이나 꼬리찜 같은 걸 너무 좋아해서 사은품으로 받았을 때 극도의 흥분상태로 판단이 흐려져서 미쳐 보지 못했던 '소도가니추출액100%'..... 

그치 사은품으로 도가니가 들어있을리가 없지ㅜㅜ 나와 같이 너무 실망할 일이 생기지 않도록 참고하길!

 

 

클릭하면 상세하게 볼 수 있음.

뒷면의 원재료 및 함량 정보 샷!

만둣국, 떡국, 전골 등 각종 국물 요리에 사용하세요.

라는 친절한 사용설명을 바탕으로 앵거스박 도가니탕 국물을 이용해서 만둣국을 만들기로 했다.

 

 

만두도 시판 제품을 써 보았다. 만두 포스팅 역시 간단하게 따로 해보았으니 참고.

 

 

 

일단 냄비에 한 팩을 부었는데 정말 국물..... 진해 보이는 국물 100%.....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급하게 파와 마늘을 찾았다. 먹고 나니 개인적으로 마늘은 꼭!!! 필수템이라고 생각!! 아 물론 파도^0^

 

파와 마늘, 만두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준다. 만두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를 섞어서 넣었음!

그리고 간은 안 되어있는 상태니 기호에 맞춰 간을 해준다.

 

 

육식파라서 도가니탕에 고기가 없는게 너무 아쉬운 나머지 닭가슴살이라도 준비했다....ㅋㅋㅋㅋㅋ

고깃국을 먹겠다는 의지!!! 이놈의 고기사랑.... 도가니탕과 닭가슴살의 조화 ㅋㅋㅋㅋㅋㅋㅋ

밥 소량과 닭가슴살 위에 후추를 뿌려주고 대기.

 

 

그리고 준비된 앵거스박 도가니탕 + 만두 국물 투하!!

막상 얹어준 후 찍고나니 비주얼이 나쁘지 않군....

 

중간 중간 보이는 닭가슴살 ㅋㅋㅋㅋㅋㅋㅋ

 

 

 

가장 중요한 도가니탕의 맛은!! 

일단 간을 좀 안 세게 해서 먹긴 했지만 그래도 충분히 진한 맛이 났다. 간이 없지만 뼈 국물 특유의 진한 맛이랄까?

그리고 정말 신기하게 건강한 맛이 남. 약재 맛 이런게 아니라 뭔가 보양하는 느낌??

맛 자체도 건강하게 맛있는 육수 맛. 

 

확실히 앵거스박 도가니탕이 도가니 추출액 100% 이다 보니까 시판 만두를 사용하긴 해도 만둣국 자체가 식당에서 파는 만둣국 보다 집밥 맛에 가까웠음. 국물 자체가 첨가물 맛이 덜 나다 보니까 그런 것 같았다. 

 

 

도가니탕 국물이니 당연히 요리 육수에 사용하면 무조건 맛있을 수 밖에....

본격적인 탕 말고도 조리예에 써 있듯이 전골이나 혹은 김치찌개 국물에 넣어도 맛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