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고/제품

브라운버터와 카라멜의 조화 ‘글리코 해태 포키 황금버터’

728x90



아부지와 마트를 들렀던 날
과자를 사주신다고 해서 꼬깔콘을 집었더니 단짠의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면서 저번에 빼빼로 데이 때 그냥 지나갔으니 빼빼로를 골라보라는 아부지 ㅎㅎ
초코 빼빼로는 너무 많이 먹은 상황이라 뭐 다른거 없나 했더니 보이는 럭셔리(?)한 패키지

포키 황금버터 맛ㅋㅋㅋㅋㅋㅋㅋ
황금버터는 뭐지..?
버터 카라멜이라고 적혀있어서 일단 빼빼로 카라멜맛이구나 해서 일단 구매




가격은 편의점 가격 기준 1,500원
일반 빼빼로 가격과 동일하다.


처음보는 과자인데다가 정보가 너무 없어서
한번 찾아봤더니 과자에도 프리미엄을 입었다는 기사를 발견!
패키지가 유난히 번쩍번쩍해서 그런건가 했더니만
황금버터라는게 ‘브라운버터’를 일컬었다는..!!


원재료와 영양정보 부분
총 내용량 46g에 칼로리는 225kcal.

그리고 이 과자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브라운 버터는 브라운버터오일로 0.74%
카라멜 분말은 2.5% 함유되어있다.




저번에도 이 스탠드 패키지를 본 것 같은데..
이정도 홍보라면 스탠드 패키지를 써봐야겠다는 생각에 까지 닿게됨ㅎㅎㅎ

하라는 대로 open부분으로 당겨 열고
열심히 조립한 후에 그려져 있는 것 처럼 넣어 먹어보았다.
심심할때 한번 조립해서 먹어보는 것도…
굳이 따져본다면 영화볼때나 이럴땐 좋지 않을까



근데 브라운버터라는 걸 포스팅 하기 직전에 알게 되어서
처음에 먹었을 때는 그 스카치버터 사탕맛에 뭔가.. 뭔가 다른 익숙한 맛이 더해져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그 익숙한 맛이 브라운 버터였음!!



스카치 버터 카라멜사탕에
뭔가 탄향이 살짝 나는 쌉쌀 달달한 브라운 치즈맛..
(에서 치즈맛을 뺀ㅋㅋㅋㅋ)

아무튼 카라멜에 브라운버터까지 더해진 맛이라 단짠이 강한편이다.
카라멜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엄청 입맛에 맞지는 않았지만
평소 브라운버터나 카라멜 혹은 달고나 맛을 좋아한다면
아마도 일반 빼빼로 보다 좀 더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