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고/제품

트러플 향이 첨가된 농심 '새우깡 블랙' 맛/가격/칼로리

728x90

B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할인 상품에 떠있는 검은(?) 과자.. 새우깡 블랙?

 

평소에 새우깡은 너무 좋아하지만 트러플 오일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세일하고 있는 김에 궁금증도 해결하고 포스팅도 써볼까 해서 냉큼 구매했다^0^

 

 

구매처는 B마트이고

가격은 할인가로 1,690원에 구매했다.

지금 현재는 1,990원에 판매중이다.

(편의점에서는 2,000원에 판매 중)

 

 

 

왼쪽에 까만 솔방울, 리치, 털뭉치 같은ㅋㅋㅋㅋㅋ 그게 트러플이겠지?

블랙트러플분말이 0.017%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근데 그러면 거의 없는 거 아닌가?ㅎㅎ)

 

 

영양 정보 및 원재료 표시 부분

칼로리는 총 중량 80g당 395kcal.

이미 한 봉지를 다 먹고 나서 본 거라.. 어쩔 수 없는 칼로리 ㅋㅋㅋㅋ

생각보다 낮은건가 싶기도?

 

 

 

열어보니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트러플의 향..

트러플을 엄청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향이 짙은지 아닌지 알 수 없지만

참고로 나처럼 불호인 사람들은 바로 맡을 수 있을 정도로 센편이긴 하다.

 

근데 분명 1%도 아니고 0.1%도 아니고

0.017% 들어갔는데 어떻게 향이 잘나지? 싶었으나 역시 트러플향 향료 때문인 것 같다.

 

 

새우깡 블랙의 모양은 일반 새우깡이랑 살짝 다르다.

일단 새우깡 보다 크고, 넓적하다.

그리고 색이 좀 더 짙은 편이었다.

일반 새우깡이 좀 뽀얗다면, 새우깡 블랙은 말그대로 블랙이 섞인듯 조금 더 불그죽죽하다.

 

 

 

내가 알고 있는 새우깡이랑 모양도, 냄새도, 색도 좀 다른게..

자칫 아예 다른 과자 같기도 했다.

 

일단 일반 새우깡의 새우+기름 냄새에 트러플 오일 냄새까지 섞여서

대체적으로 기름냄새가 많이 나는 편이다.

 

 

일단 맛은.. 트러플 오일을 안좋아해서 많이 안먹어봐서 그런지 정확하게 이게 트러플 맛인가 싶긴한데,

언니가 한때 유행했던 트러플 짜파게티를 해먹었을 때(언니는 좋아함) 그 때 먹어본 그 맛이 난다.

약간 시큼한 탄내라고 해야되나?

 

그래도 기본적으로 새우깡이라 맛이 아예 없지는 않은데..

일단 확실한 건 트러플 오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환영일듯. (더 센 향을 원한 나머지 약하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

 

 

새우깡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과자의 기공...

이 사이로 새우깡의 기름도 베어있고, 약간 차가운 공기식감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뿜어져나오는 부분인데 여기에 트러플 향이 자꾸만 베어나온다 ㅋㅋㅋㅋ

 

 

 

먹다가 일반 새우깡이랑 모양이 비슷한 친구가 끼어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한 번 찍어봤다ㅋㅋㅋ

맛은 새우깡 블랙 맛임.

 

저렇게 일반 새우깡이랑 비슷한 모양의 친구들이 드문드문 있는데 어떻게 섞여 들어가는 건지는 알수가 없네..

납작하게 눌려져 있는 다른 새우깡들이랑 다르게 짜부시키지 않은 반죽 같기도 하고..

 

아무튼 냄새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새우깡 자체가 기름이 많은 편인데 거기에 트러플 오일을 더해서 그런지 더 빠르게 물리는 경향이 있다.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는(!)게 새우깡의 매력인데

이건 한봉지 그 이상은 못 먹겠음.

 

트러플향을 좋아한다면 맛있는 새우깡이고

아니라면 좀 물리는 새우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