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고/다이어트 식품

가성비 좋은 다이어트 도시락 '맛남주의 <맛난식탁 단호박연근영양밥&고추장불고기>'

728x90

오늘은 오랜만에 주문해본 다이어트 도시락!

요즘에는 계속 닭가슴살이랑 채소 그리고 탄수화물은 단호박으로 대체하거나 외식을 주로 해서 도시락을 한동안 주문 안하다가 외식을 너무 했는지 밥이 꾸준히 먹고 싶어져서 티몬에서 구매하게 됐다.

실은 할인 상품이길래 사봤다.

그래도 도시락은 특히나 내가 구성을 따지는 편인데, 

채소부분이 냉동채소로(특히 콩...) 구성되어 있는 것 보다 칼로리는 나가더라도 김치가 있는 걸로 구매하는 편이다. 그래야 맛있게 먹음.

 

 

 

원래 내가 원하는 느낌의 김치 구성 도시락은 최저 2,900원으로 구매했던게 보통이었는데 위에 도시락은 5개에 12,500원(배송비포함)에 구매

1개에 2,500원으로 구매했다.

그럼 평소보다도 400원은 더 저렴하게 구매한 꼴!

 

오늘 먹었던 것은 단호박 연근 영양밥과 고추장 불고기.

함유량이 바로 나와있어서 보기 편하다.

밥이 대략 반절 있고, 메인 반찬인 고추장 불고기가 1/4 정도의 지분.

 

 

칼로리 및 영양성분과 원재료 표시 부분.

칼로리는 아까 앞에도 있었지만 총 내용량 230g당 336kcal.

먹고 나서 느낀거지만 나트륨이 59%로 이걸로 세끼 먹다가는 나트륨이 좀 포화상태일거 같고 실제로도 조금 짠 편.

 

 

약간 사진이 뿌얘보이는 건 내가 못찍어서가 큰 이유지만 김이 너무 심해서 자꾸 렌즈가 뿌얘짐...ㅜㅜ

 

조리방법은 칼로리 윗 부분에 나와있다. 렌지에 4분 돌리면 끝.

근데 이런 도시락 계열이 비닐을 안뜯고 돌리는 거라서 그냥 넣고 4분 돌려봤는데 너무 심하게 부풀어서 3분 돌리고 약간 쫄아서 살짝 비닐 뜯은 다음 마저 돌렸다;;; (겁이 많은 편)

그렇다면 본격 적으로 맛을 보면서 가성비를 좀 따져봐야할 시간.

 

 

 

 

일단 좀 중요한 밥!

연근이 너무 작아서 그런가 먹으면서 연근 생각을 못함... 근데 단호박은 존재감 엄청나니 일단 단호박 좋아하면 추천 ㅋㅋㅋ

연근도 아마 씹는 식감 부분에서는 좀 느껴졌던 것 같다. 연근이랑 단호박 둘다 너무 좋음.

 

연기 때문에 자체 블러행...

뽀샤시한 고추장 불고기는 아까도 말했듯이 좀 짰다.

고기는 워낙에 냉동도시락 고기에 기대가 없어서 그냥 저냥 평타였고, 일단 내가 집은 저 고기가 제일 큰 편. 그렇다고 딱히 너무 조금 들어서 화나는 정도의 양은 아니었다.

양보다 짠게 더 단점이었던 고추장 불고기. 차라리 단맛을 좀 추가 했어도 좋았을 듯. 달달매콤한 제육느낌은 아니다.

 

 

김치 올려서도 한입!

근데 여기 볶음김치 맛집이다. 고기보다 김치가 더 맛있는 편 ㅋㅋㅋㅋㅋ

다른 것도 김치가 있던데 기다려짐... 확실히 나는 칼로리가 더 낫지만 냉동채소가 있는 도시락 보다 이렇게 본격적으로 도시락 같은 게 아직은 오래 먹기 더 좋은 것 같다.

 

 

 

물론 다이어트에 최적화 되어 있는 도시락은 아니지만 그래도 간단하고 나름 가볍게 때우기 좋아서 밥생각 나면 도시락은 잘 구매하는 편. 특히나 2,500원이라는 가격을 따졌을 땐 더더욱.

편의점 도시락을 안좋아해서 요새 가격은 잘 모르지만 그래도 2,500원이면 가성비는 좋은듯?

 

 

평소에 다이어트 도시락 먹으면 밥이 너무 많은 거 같아서 반절 정도는 용기에 소분시켜서 나중에 먹기도 했는데 이건 밥이 맛있어서 그런가 반찬이 짜서 그런가 밥이 약간 모자란 느낌이었다. 물론 짠 것도 있겠지만 밥이 맛있긴 했다는 의미.